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아이콘 크기(Icon size) 글자 크기 조절하기, 변경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아이콘 크기(Icon size) 글자 크기 조절하기, 변경하기

Appia 2020. 8. 27. 07:05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아이콘 크기(Icon size) 글자 크기 조절하기, 변경하기

 

윈도우10(windwos10)을 사용하면서 저의 노트북에서 상당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이콘의 크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종종 아이콘의 크기 변경에 대한 니즈가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콘 크기를 변경, 또는 아이콘 크기와 텍스트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 이 두 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아이콘 크기( Icon size) 변경>

먼저, 아이콘 크기만 변경하는 경우 빈 화면에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보기]부분을 선택하시고 우측에 생성되는 (큰 아이콘, 보통 아이콘, 작은 아이콘)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이콘 크기 변경 

그럼 크기가 다음과 같은 그림 사이즈 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보통 아이콘 ( 기본 설정)

큰 아이콘 변경 후의 화면입니다. 

큰 아이콘

이렇게 작업을 하시면 글자의 크기는 변화지 않고, 아이콘의 크기만 변경이 됩니다. 

 

<글자, 아이콘 크기 변경>

먼저, 앞서 화면과 동일하게 빈 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디스플레이 설정]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설정메뉴

[디스플레이 설정]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지 않으시면 좌측에 [디스플레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 설정화면 

그런 후 여기에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을 선택하시면 여기에서 100%, 125%, 150%, 175%중에 선택하셔서 확대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글자나 아이콘이 켜지는 것이 아니라, 화면 전체 비율로 커지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windows10] 아이콘 크기(Icon size) 글자 크기 조절하기, 변경하기라는 주제로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하거나, 아이콘, 글자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공감 및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