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숨겨진 파일, 폴더 표시하기, 보기(Hidden File, folder)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숨겨진 파일, 폴더 표시하기, 보기(Hidden File, folder)

Appia 2020. 8. 25. 07:34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숨겨진 파일, 폴더 표시하기, 보기(Hidden File, folder)

 

대부분 사람들은 보이는 것이 전부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것 아닙니다. 윈도우에서도, 실제 윈도우 탐색기 상으로 보이는 것이 전부는 아닙니다. 시스템 관련된 파일 등은 숨김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숨겨진 파일 및 폴더들을 볼 수 있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windows10)에서 숨겨진 파일과 폴더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다음 그림과 같이 제어판을 실행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메뉴에서 제어판 검색 

이와 같이 제어판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우측에 있는 [범주]부분을 클릭하여 [큰 아이콘]부분으로 변경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어판 실행화면 

위에서 범주를 변경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파일 탐색기 옵션]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탐색기 옵션 

파일 탐색기 옵션이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상단에 [보기]탭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탐색기 옵션 화면 

보기 옵션에서 고급 옵션을 부분을 보시면, 숨김 파일 및 폴더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숨김 파일 ,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옵션 설정 

그런 후에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권장) 부분의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해 주시길 바랍니다. ( 대부분 숨긴 파일 및 폴더는 운영체제와 관련된 파일입니다. )

보기 옵션 설정 

그럼 다음과 같은 경고문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예]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 해제시 경고 

위와 같은 설정까지 하신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시면 숨김 파일, 폴더가 표시가 됩니다. 다음과 같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숨김 파일이 존재하는 상태의 폴더 입니다. 

숨김 파일, 폴더이 표시되지 않는 형태 

위의 설정을 통해서, 적용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숨김 파일, 폴더이 표시된 형태 

 

이와 같이 상당 부분 파일 및 폴더등이 숨겨져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야 할것은 이 부분들이 숨겨진 이유가 있기에 함부로 삭제 및 수정을 하시지 마시고, 주의를 가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windows10] 숨겨진 파일, 폴더 보기(Hidden File, folder)라는 주제로 숨겨진 파일 폴더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문의 부탁드립니다.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