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다른 나라 시간 표시하기(MultiTime zone)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다른 나라 시간 표시하기(MultiTime zone)

Appia 2020. 8. 23. 07:27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다른 나라 시간 표시하기(MultiTime zone)

 

종종 해외 업체와 함께 일을 하다보면, 시차를 맞춰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마다, 매번 시간을 확인하거나 별도로 그 검색을 통해서 그 나라 시간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부분들을 조금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은 다른 나라 시간, 즉 다른 시간 존에 있는 시간도 함꼐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른 나라 시간 표시한 예시 

다음과 같은 형태로 세르비아가 포함된 시간/하와이가 포함된 시간을 표시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설정 작업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 메뉴탭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설정 버튼을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10 메뉴

그럼 다음과 같이 윈도우(WIndows) 설정 화면을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시간 및 언어] 설정 부분을 클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윈도우(WIndows) 설정 화면

위에서 시간 및 언어 설정 부분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다른 화면이라면 좌측에 있는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부분을 클릭하여주시면 됩니다. 

날짜 및 시간 설정 화면 

여기에서 [시계 표시] 부분을 클릭하시고, 각각 원하시는 시간대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단, 총 2개까지만 추가 가능합니다.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

저의 경우 다음과 같은 형태로 입력을 하였습니다.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한 예시 

이와 같이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니, 위에 보이는 형태로 현재 우리나라 시간 및 그 밑에는 입력한 시간대에 대해서 표시를 해줍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windows10] 다른 나라 시간 표시하기(MultiTime zone)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봤습니다. 다른 나라 시간을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경우 매우 유용한 설정입니다. 혹 궁금하신거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