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팰리세이드(palisade, LX2) 가성비 트림 옵션, 내가 선택한 옵션&이유 본문

일상/펠리세이드라이프

팰리세이드(palisade, LX2) 가성비 트림 옵션, 내가 선택한 옵션&이유

Appia 2021. 1. 29. 00:20
반응형

팰리세이드(palisade, LX2) 가성비 트림 옵션, 내가 선택한 옵션&이유

팰리세이드(palisade, LX2) 가성비 트림 옵션, 내가 선택한 옵션&이유

이전의 2013년 9월에 말리부를 구매하여 타다가, 이제야 차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차를 받지 않았지만, 관련해서 작년에 계약을 하게되었고 이제 거의 출고 예시일이 다가오고 있는 사항입니다. 

펠리세이드 모습

물론, 처음에 팰리세이드는 엄청 큰 차이고 가격 또한 저렴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 제가 생각했던 것은 쏘렌토나 싼타페였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한번 사면 최소 7~10년이상은 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한번 살것 사고 싶은 것을 사자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내의 가격 및 트림 정보 

물론, 총 3개의 트림이 존재합니다. 팰리세이드는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캘리그라피 이 3가지 종류 입니다. 물론, 제가 선택한 것은 익스클루시브 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디젤 2.2엔진과 컨비니언스, 현대 스마트센스2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내의 옵션 정보 

물론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것은 후석 승객 알림과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입니다. 특히 BSD하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는 사각지대에 대한 알림을 올려주는 것입니다. 이전 차량에서는 없어도 사고가 나지 않았지만, 관련해서 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저의 펠리세이드 계약 내용 

일단 제가 디젤을 선택한 이유는 세금과 연비입니다. 환경과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면 가솔린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세금은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저는 2.2 디젤을 선택하였습니다. 특히 저는 1년에 거의 2만 Km정도 타는데 연비를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배기량

3.8

2.2

세금

연간 987,740원 (월 약 82,300원)

연간 571,740원 (47,645원)

이와 같이 세금 차이가 일단 있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무시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디젤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현대 스마트센스2를 넣은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바로 안전 관련 기능 때문입니다. 물론 필수 옵션은 아니겠지만, 측후방 충돌방지 기능 및 안전하차 보조 기능등 때문입니다. 

 

그리고 컨비니언스는 향후 차박 및 차피크닉등을 가면 좀 필요한 옵션일 것 같아 이 부분에 대해서는 플렉스를 해봤습니다. 단 하나 아쉬운 점은 라이트가 할로겐이기 때문입니다. 즉, LED을 하기에는 4천 만원을 넘기 싫은 점도 있었습니다. 충분히 오버한 것에 여기에 추가로 돈을 쓰고 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외제차를 사는 것이 좋지 않냐라는 이야기도 합니다. 하지만, 외제차 또한 결함이 많고, 관련해서 AS받기는 비슷하고, 관련해서 보다 서비스 센터가 많은 현대차를 선택하였습니다. (물론, 관련 회사를 다니는 덕에 할인을 받기 때문인 것이 가장 클수도 있습니다.) 

 

물론, 제 차는 뽑기가 잘되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팰리세이드(palisade, LX2) 가성비 트림 옵션, 내가 선택한 옵션&이유라는 주제로 간단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힝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