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 본문

IT_OS_ETC../[IT]Excel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

Appia 2021. 3. 27. 05:54
반응형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

예전 버전에서는 엑셀 문서를 처음 생성하면 세개의 시트(Sheet)개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느 시점부터(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364버전)인지 몰라도 그런 법칙들이 사라지고, 한개의 시트(Sheet)만 생성이 됩니다. 물론, 이 부분이 훨씬 더 경제적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같이 예전 버전의 레트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예전의 3개가 생성되던 것을 그리워 할 수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처음 문서 생성할 때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최초에 상단에 있는 [파일]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엑셀 문서 생성화면 - 파일 메뉴 클릭 

그럼 다음과 같이 파일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옵션]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메뉴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새 통합 문서 만들기" 부분에서 포함할 시트 수 부분에서 문서 생성시에 같이 포함되길 원하는 시트(Sheet)수를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xcel 옵션 

저의 경우 이 부분에 4를 입력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숫자를 선택하신 후에 하단 우측에 있는 [확인]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xcel 옵션 - 포함할 시트수 변경 

그럼 다음과 같이 새로 문서 생성시에 입력한 숫자만큼 시트가 생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포함할 시트수 변경 적용 화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Excel] 365 기본 저장 파일 형식 설정하기

 

엑셀[Excel] 365 기본 저장 파일 형식 설정하기

엑셀[Excel] 365 기본 저장 파일 형식 설정하기 종종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다른 사람들과 다른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버전을 맞추거나 호환 가능한 파

appia.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이부분은 생각보다 매우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