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비주얼베이직
- 윈도우10
- Windows11
- 문자열
- matlab
- win32com
- html
- Windows10
- 파이썬GUI
- VBA
- 파워포인트
- Outlook
- 오피스
- pythongui
- git
- pyqt5
- 안드로이드
- python3
- python
- 윈도우11
- 파이썬
- pandas
- Android
- office
- 엑셀
- 깃
- 아웃룩
- 파이썬3
- windows
- Excel
Appia의 IT세상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 본문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
예전 버전에서는 엑셀 문서를 처음 생성하면 세개의 시트(Sheet)개 존재하였습니다. 하지만, 어느 시점부터(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버전은 364버전)인지 몰라도 그런 법칙들이 사라지고, 한개의 시트(Sheet)만 생성이 됩니다. 물론, 이 부분이 훨씬 더 경제적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같이 예전 버전의 레트로 느낌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예전의 3개가 생성되던 것을 그리워 할 수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처음 문서 생성할 때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를 설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최초에 상단에 있는 [파일]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파일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가장 하단에 있는 [옵션]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새 통합 문서 만들기" 부분에서 포함할 시트 수 부분에서 문서 생성시에 같이 포함되길 원하는 시트(Sheet)수를 입력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이 부분에 4를 입력하였습니다. 원하시는 숫자를 선택하신 후에 하단 우측에 있는 [확인]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새로 문서 생성시에 입력한 숫자만큼 시트가 생성됨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엑셀[Excel] 365 기본 저장 파일 형식 설정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Excel] 처음 문서 생성시 생성되는 시트(Sheet)개수 설정하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이부분은 생각보다 매우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적절히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IT_OS_ETC.. > [IT]Exc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Excel] 저장시 기본 저장되는 경로 폴더 변경하기 (4) | 2021.03.29 |
---|---|
엑셀[Excel] 저장시 기본 경로를 원드라이브(OneDrive)에서 내컴퓨터로 변경하기 (1) | 2021.03.28 |
엑셀[Excel] 셀에 글자 자동완성 해제하기 (1) | 2021.03.25 |
엑셀[Excel] 엑셀에 파워포인트 아이콘 모양으로 파워포인트 파일 삽입하기 (1) | 2021.03.20 |
엑셀[Excel] 엑셀시트에 배경화면 넣기 (3) | 2021.03.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