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컴퓨터 PC용 카카오톡(kakaotalk)설치하기 및 사용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컴퓨터 PC용 카카오톡(kakaotalk)설치하기 및 사용하기

Appia 2020. 10. 23. 07:01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컴퓨터 PC용 카카오톡(kakaotalk)설치하기 및 사용하기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를 꼽는다면, 바로 카카오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사람들은 본인의 스마트 폰에 설치가 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뿐 아니라, 카카오톡은 PC용 버전또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몇몇 회사에서는 사내 메신저 대신 카카오톡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PC용 카카오톡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카카오 사이트에 방문해 주셔야 합니다. (다음 링크를 이용하셔도 되고, 하단에 다운로드 파일의 링크또한 있습니다.)

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카카오톡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카카오톡

www.kakaocorp.com

홈페이지에 방문해주시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위에서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PC버전과 모바일 버전에 대해서 별도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보이는 사용하는 OS에 맞추어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홈페이지

 

위의 그림에 보이는 부분 대신, 다음 링크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app-pc.kakaocdn.net/talk/win32/KakaoTalk_Setup.exe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좌측하단에 이모티콘 모습이 완료되어 표시가 됩니다. 

카카오톡 PC용 버전 다운로드 완료 화면 

그러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해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설치화면 

그리고, 설치가 될 경로 부분을 선택해주시고,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설치화면 - 경로 선택 

위에서 경로 설정을 다 하셨다면, 관련된 옵션에 대해서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에서는 딱히 설정할 부분은 없기 때문에 [설치]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설치화면 - 구성 요소 선택 

그럼 다음과 같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카카오톡 PC용 설치화면 - 설치 진행 

여기에서 일정 부분(1~5분) 시간이 지난 후에 다음과 같이 설치 완료가 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마침]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설치완료 

그럼, 설치가 완료된 카카오톡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실행화면 

처음 실행하셨다면, 다음과 같이 보안용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내 PC 인증받기]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실행화면 - 보안 인증 

그럼, 현재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인증번호 4자리 숫자가 발송되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을 입력하신 후에 확인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PC용 실행화면 - 보안 인증 

위의 상태까지 입력하시면, 정상적으로 로그인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용 실행화면 

 

이와 같은 과정으로 PC용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는 간단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Windows10] 컴퓨터 PC용 카카오톡(kakaotalk)설치하기 및 사용하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