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무료 텍스트, 파일 비교툴(Text/File Compare) WinMerg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무료 텍스트, 파일 비교툴(Text/File Compare) WinMerg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Appia 2020. 10. 21. 07:12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무료 텍스트, 파일 비교툴(Text/File Compare) WinMerg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발에서 엄청 많이 사용하는 Text Comapre 툴에 대해서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대부분 회사에서는 beyondcompare(비욘드컴페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저 또한 회사에서는 그렇게 사용합니다. 하지만, 유료툴이다보니 구매해야하고, 경우에 따라서 품의 쓰기가 너무나 귀찮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텍스트 비교를 할 수 있는 WinMerge에 대해서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winmerge.org/

 

WinMerge - You will see the difference…

What is WinMerge? WinMerge is an Open Source differencing and merging tool for Windows. WinMerge can compare both folders and files, presenting differences in a visual text format that is easy to understand and handle. Screenshot See the screenshots page f

winmerge.org

먼저 위의 사이트에서 상단 우측에 있는 [Donwload Now!]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Merge 공식 홈페이지 

위에서 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시작하여 다운로드과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좌측 하단에 아이콘 표시가 나타납니다. 보이는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Merge 다운로드 완료 화면 

그러면 다음과 같이 WinMerge 설치가 진행됩니다. 여기에서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Merge 설치 시작 화면 

그럼 여기에서 설치가 될 경로를 지정하게 됩니다. 원하시는 폴더를 설정하시고, 만약 딱히 원하시는 폴더 등이 없다면 바로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Merge 설치 경로 설정 

그리고 다음 보이는 구성 요소들을 선택해주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딱히 선택하지 않고 기본 설정을 바탕으로 [다음]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WinMerge 설치구성요소 선택 

그리고 나면, 시작메뉴 폴더이름을 선택하게 됩니다. 원하시는 이름을 선택해주시고, [다음]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Merge 설치-시작 메뉴 폴더 선택 

그리고 나면, 추가작업에 대해서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path설정등에 대해서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WinMerge 설치-추가설정 

그럼, 설치에 관련된 모든 정보에 대해서 간단히 요약하는 창이 나타납니다. 그런 여기에서 [설치]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Merge 설치-설치 준비완료 

여기에서 WinMerge 설치가 완료되면, 다음과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WinMerge 설치 완료 1

위의 화면에서 [다음] 부분을 눌러 주시면, 모든 설치가 종료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설치 완료 화면이 나타납니다.

WinMerge 설치 완료 2

그럼 WinMerge가 실행된 화면이 나타납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파일을 통해서 새롭게 시작하셔도 되고, 저와 같이 좌측의 아이콘을 클릭하셔서 새롭게 시작하셔도 됩니다. 

WinMerge 실행화면 

저의 경우 각 파일들을 드래그 하여 각 창에 놓아두었습니다. 그랬더니, 다음과 같이 비교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WinMerge 실행화면 1

확실히 저의 경우 BeyondCompare에 익숙하다 보니,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무료 툴로 쓰기에는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