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직장인 필수, 폴더 파일 관리 필수프로그램 Q-DIR설치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직장인 필수, 폴더 파일 관리 필수프로그램 Q-DIR설치하기

Appia 2020. 9. 3. 07:14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직장인 필수, 폴더 파일 관리 필수프로그램 Q-DIR설치하기

 

많은 직장인들은 하루에도 몇개에서 몇수십개의 파일들을 생산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각기 각자의 규칙에 맞게 폴더 및 파일들을 정리합니다. 하지만, 갑자기 그런 부분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많아지면 관리하거나 각 폴더를 찾아가야할 때 이폴더 저폴더 왔다 갔다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 Q-DIR와 같이 윈도우 탐색기 창이 4개(최대)가 한번에 떠서 각자 원하는 곳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서는 이 Q-DIR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먼저 다음에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관련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q-dir.softonic.kr/

 

Q-Dir

Windows 용 무료 다중 창 파일 탐색기

q-dir.softonic.kr

물론 관련해서는 다른 사이트에서도 확인하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으셔도 되고 아니면 위의 링크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위의 링크를 방문하시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날 것입니다. 

 

Q-DIR 다운로드 페이지 

위에서 빨간색으로 빨간 네모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위에서 다운로드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광고가 나오고 그 밑에 Q-Dir 다운로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사용자들은 그냥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시는데 이 부분은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글자로 표시된 Q-DIR 다운로드를 계속 관련된 부분을 클릭시 나타나느 페이지 

위에서 보이는 부분에서 다시한번 무료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좌측 하단에 아이콘 표시와 함께 다음 그림과 같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운로드 완료 화면 

이 때 다운로드 완료된 파일을 클릭하여 압축된 파일을 살펴봅니다. 저의 경우 압축된 상태에서 바로 실행하였지만, 압축을 해제하셔서 실행하셔도 됩니다. 

압축파일 내용 

설치가 진행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 그냥 [설치]부분을 클릭하지만, 특정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그에 맞게 선택하셔서 설치를 진행 해주시면 됩니다. 

Q-Dir 설치 진행화면 

여기에서 이제 다음에 보이는 계약 동의 관련된 내용이 나타날 것입니다. 실제로, 이 부분을 보더라도, Q-DIR 자체가 Freeware임을 알수있습니다. 

계약 동의 관련 내용 

위에서 이 부분에서 동의 합니다로 변경후에 OK버튼을 누르시면 설치 완료가 됩니다. 그리고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저의 경우 좌측 하단, 우측 상단은 경로를 변경한 상태입니다. 

설치 완료된 화면 

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원하시는 경로를 선택하셔서 여러 창을 한번에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Freeware고 기존 윈도우 탐색기와 그리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