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고정 아이피(Static IP) 설정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고정 아이피(Static IP) 설정하기

Appia 2020. 8. 9. 07:42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고정 아이피(Static IP) 설정하기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에서 고정 아이피(Static IP)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흔히들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는 대부분 DHCP을 통해서 자동으로 아이피(IP)을 할당 받습니다. 따라서, 별동의 설정 없이도 인터넷이 잘 사용이 됩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유선으로 사내 네트워크를 접속하다던지 할 때에, 고정 아이피(Static IP)을 설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가장 우측 하단에 있는 네트워크 연결 되는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인터넷 설정 열기 

위에서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네트워크 상태에 대해서 표시 해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때에, [어댑터 옵션 변경]을 클릭하여 주십니다. 

네트워크 상태 확인 하는 화면 

그런 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현재 연결되어 있는 네트워크부분을 선택하여 주세요.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어댑터 정보 출력 

 

현재 연결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 하신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부분을 클릭하여 주세요. 

네트워크 연결 - 속성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 입니다. 이 때에,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속성]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어댑터 설정 화면 

그런 후에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빨간색 상자 부분으로 변경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IP 주소 사용]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수동 아이피(Static IP) 설정 

그런 후에 다음과 같이,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입력한 부분은 제가 예시로 입력한 부분입니다. 따라서, 지침을 받으신 아이피(Static IP)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수동 아이피(Static IP) 입력 

그런 후에 명령 프롬프트(cmd)화면에서 네트워크 정보를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네트워크 정보 확인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수동 아이피를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정보(IP)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 링크에 있는 부분과 같습니다.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0, windows10] 네트워크 정보 ip 정보 확인하기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고정 아이피(Static IP)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windows10] 고정 아이피(Static IP) 설정하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진행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