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삭제시 휴지통 임시 저장 기능 끄기 본문

Mobile/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삭제시 휴지통 임시 저장 기능 끄기

Appia 2022. 2. 7. 06:53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삭제시 휴지통 임시 저장 기능 끄기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삭제시 휴지통 임시 저장 기능 끄기

최근에 핸드폰을 사용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사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특히 사진을 삭제를 하면, 바로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휴지통에서 30일간 보관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휴지통까지 가서 그 부분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휴지통 기능을 아예 사용안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일반 적인 사진 삭제 화면 

먼저, [갤러리]아이콘을 클릭하여 갤러리를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App화면 

상위에서 [갤러리]부분을 터치해서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더 보기 부분을 클릭하여 실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갤러리] 실행화면 

[더보기]부분을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이 추가로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설정]부분을 터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더보기]화면 

이 단계에서 스크롤 하단으로 내려서, [휴지통]부분을 터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갤러리 설정화면

그럼 다음과 같이 기능 사용유무에 대해서 "휴지통 기능을 끌까요?"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끄기]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휴지통 기능 끄기

그런 후에 사진을 삭제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휴지통 기능 끄고 나서 사진 삭제화면

위에서 보이는 바와 휴지통관련된 이야기는 없어졌습니다. 즉, 이제는 사진이 삭제되면, 임시 저장 없이 바로 삭제가 됩니다.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완전 삭제하기(휴지통 비우기) 및 사진 복원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완전 삭제하기(휴지통 비우기) 및 사진 복원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완전 삭제하기(휴지통 비우기) 및 사진 복원하기 핸드폰으로 가장 중요한 작업이 무엇일까라고 하면 요새는 전화받는것보다 사진 찍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

appia.tistory.com

 

요약:

갤러리 - 더보기 - 설정 - 휴지통 - 기능 끄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Android) 사진 삭제시 휴지통 임시 저장 기능 끄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