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안드로이드(Android) 글자 입력시(키보드 입력 시) 진동 끄기 본문

Mobile/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 글자 입력시(키보드 입력 시) 진동 끄기

Appia 2021. 4. 11. 18:47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글자 입력시(키보드 입력 시) 진동 끄기

안드로이드(Android) 글자 입력시(키보드 입력 시) 진동 끄기

안드로이드 폰에서 검색 및 다양한 용도로 문자를 입력할 때 미세한 진동이 느껴집니다. (미세한 정도는 개인 감도였을 뿐 실제로 진동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느낌이 매우 이질감이 있어서 없애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글자 입력시 느껴지는 진동을 끄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설정 방법>

먼저, 화면에서 [설정]아이콘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우측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소리 및 진동]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좌) 앱 화면 - 설정 아이콘 클릭 (우) 소리 및 진동 

위의 과정 후에 다음의 좌측 화면과 같이 소리 및 진동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 우측에서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다이얼 키패드], [삼성 키보드]부분을 비활성화 하시길 바랍니다. 

(좌) 소리 및 진동 (우) 시스템 소리/진동 제어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적용 완료 화면 

이와 같은 상태로 적용하시면, 키패드를 입력할 경우 진동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요약> 

위의 과정을 간단히 요약해보겠습니다. 

설정 - 소리 및 진동 - 시스템 소리 / 진동 제어 - 다이얼 키패드, 삼성키보드 (비활성화) 

 

안드로이드(Android) 핫스팟(HotSpot) 활성화 하기 와 이름 , 비밀번호 확인 하기 및 변경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핫스팟(HotSpot) 활성화 하기 와 이름 , 비밀번호 확인 하기 및 변경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핫스팟(HotSpot) 활성화 하기 와 이름 , 비밀번호 확인 하기 및 변경하기 요새는 5G요금제에서 상당히 많은 부분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래서 별도의 인

appia.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Android) 글자 입력시(키보드 입력 시) 진동 끄기라는 주제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