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고전 압축 프로그램 WinRAR 다운로드 및 설치 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고전 압축 프로그램 WinRAR 다운로드 및 설치 하기

Appia 2021. 3. 9. 06:07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고전 압축 프로그램 WinRAR 다운로드 및 설치 하기

[윈도우10 Windows10] 고전 압축 프로그램 WinRAR 다운로드 및 설치 하기

최근 여러가지 실험 및 혼자 놀기에 빠져 있는 나에게, 파워포인트 암호가 걸린 파일에 암호를 잃어버렸을 때에 압축을 열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에 대해서 검색을 해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WinRAR을 이용해서, PPTX의 확장자를 zip을 바꿔 열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내게 설치가 안되어 있는 WinRAR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물론, 결론 부터 약간 이야기를 드리면, 암호를 해제 할 수는 없었습니다. )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경험했던 기억을 바탕으로 WinRAR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WinRAR download free and support: WinRAR

WinRAR 6.00 Compress, Encrypt, Package and Backup with only one utility With over 500 million users worldwide, WinRAR is the world’s most popular compression tool! There is no better way to compress files for efficient and secure file transfer. Providing

www.win-rar.com

먼저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물론 상단에 보이는 [Download WinRAR]을 클릭하셔도 되지만, 그보다는 64bit 버전을 설치하셔야 하기 떄문에 하단에 있는 [DOWNLOAD]탭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RAR 홈페이지 

그럼 위에서 [DOWNLOAD]부분을 클릭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최신 버전으로 보이는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물론, 여기에서 본인의 현재 Windows 설치 환경에 맞춰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저의 경우 64bit 이기 때문에 다음 화면과 같이 64bit 설치 파일을 선택하였습니다. 

64bit WinRAR 설치 진행 

그럼 화면 좌측 하단에 다운로드 과정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아이콘 모양과 함께 확장자를 포함한 이름이 명시가 됩니다. 이 때 이 아이콘을 클릭하여 실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WinRAR다운로드 완료 화면 

그럼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보이는 선택된 부분은 현재 WinRAR가 설치가 예정된 부분입니다. 그리고, 간단히 라이센스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옵니다. 참고로 WinRAR은 무료툴이 아닙니다. 그래서 40일간의 테스트 기간동안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저의 경우는 실험에서만 사용할 것입니다.) 

WinRAR 설치 

그리고 WinRAR가 지원하는 압축 파일들을 기본 선택하는 것이고, 또한 관련된 부분에 대해서 약간의 옵션들이 나타나 있습니다. 저의 경우 과감히 "OK"부분을 클릭하여 줍니다. 

설치 옵션 

그리고 나면, 약간의 시간(20초)정도가 지나면 설치가 바로 완료가 됩니다. 그러고 나면 설치가 완료됨을 알림과 동시에 툴 구매에 관련된 정보(Order/ ViewLicense)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RAR

이와 같은 과정으로 WinRAR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설치하면서 WinRAR이 독일 툴이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윈도우10 Windows10] 설치된 윈도우 32bit(32비트)인지 64bit(64bit)인지 확인하기

 

[윈도우10 Windows10] 설치된 윈도우 32bit(32비트)인지 64bit(64bit)인지 확인하기

[윈도우10 Windows10] 설치된 윈도우 32bit(32비트)인지 64bit(64bit)인지 확인하기 요새 대부분 PC들은 64bit CPU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64bit CPU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OS가 64bit가 아닐 수 있..

appia.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Windows10] 고전 압축 프로그램 WinRAR 다운로드 및 설치 하기라는 주제로 간단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