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설치 및 연동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설치 및 연동

Appia 2020. 9. 21. 07:17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 설치 및 연동

 

많은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저의 경우 원하는 데이터를 원하는 공간에서 보기 위해서 특정 데이터에 대해서만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그 중, 무료로 제공하는 구글 드라이브(15GB까지, 기 이상의 유료 서비스 제공)에 대해서 이번포스팅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연동하기 위해서는 다음 사이트 링크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하셔야 합니다. 

www.google.com/intl/ko_ALL/drive/

 

업무/가정용 Cloud Storage - Google 드라이브

클라우드에서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공유하세요. Google 계정 하나당 15GB의 저장용량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www.google.com

위에 링크를 통해서 방문하시면 다음과 같이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개인] - [다운로드] 부분을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첫 페이지

그럼, 다음과 같이 다하단 부분으로 스크롤 하시면 다음과 같이 [개인용]에서 [다운로드]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 다운로드

그럼, 클라우드에 대한 약관에 대해서 간단히 명시하고, 이 부분에서 [동의 및 다운로드]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약관 동의 및 다운로드  

여기에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좌측 하단에 다음과 같이 아이콘 표시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이 부분을 실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완료 화면

위의 아이콘을 실행하시면, 추가 다운로드를 실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추가 다운로드 및 설치 화면 

그리고 위에 과정이 완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 완료 화면 

위의 과정까지 끝난다면, 기본적인 설치등이 완료된 것입니다. 윈도우 메뉴에서 Backup and Sync from Google 부분을 클릭하여 구글 드라이브 설정을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실행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시작하기]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백업 및 동기화 설정 

그런 후에, 본인의 아이디(구글 이메일)을 입력하여 구글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구글 아이디 로그인

그럼, 로그인이 진행하기 위해서 핸드폰등을 통해서 인증 작업을 진행합니다. 

구글 아이디 로그인

이와 같이 인증 작업이 끝나면, 현재 드라이브에서 백업할 폴더를 선택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확인]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백업할 폴더 선택

여기에서 백업할 폴더를 선택하여 주시고, 만약 기본으로 제공되는 데스크톱, 문서, 사진외에 폴더를 하실려면, 폴더 선택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다음]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백업할 폴더 선택

그리고 나서, 동기화를 진행할 폴더를 선택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동기화 폴더 설정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여 주시고 나서 화면 우측에 있는 [시작]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설정 완료 

그럼 현재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데이터등이 컴퓨터에 다운로드 되고, 이 폴더를 기반으로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되어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동기화 완료 화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동기화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추가 용량이 필요하신 분들을 결제등을 통해서 클라우드를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