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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ia의 IT세상
엑셀[Excel] 상태표시줄, 상태바, 작업표시줄 설정(사용자 지정, 숨기기, 보이기) 본문
엑셀[Excel] 상태표시줄, 상태바, 작업표시줄 설정
(사용자 지정, 숨기기, 보이기)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특정 셀들을 선택하면 원하는 정보들을 자동으로 하단에 표시를 해주곤 합니다. 다음 그림을 먼저 참조해보겠습니다.
이럴 경우, 특정 셀들을 평균 및 개수, 그리고 합계등을 표시해줍니다. 또한 우측에는 확대 축소등을 표시를 해주곤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사용자가 어떤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 상당히 많이 변경이 됩니다. 따라서 이런 정보들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서 원하는 정보들의 출력이 요구됩니다. 물론 이런 니즈에 부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 그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상태 표시줄, 작업 표시줄, 상태바 사용자 지정 조절>
일단 위에서 보이는 상태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 보이는 부분들을 바탕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출력하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들만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간단한 설정을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보이는 부분들을 모두 체크하여 정보를 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빨간 상자 부분들을 모두 체크한 결과 다음과 같이 평균, 개수, 숫자 데이터 개수, 최소값, 최대값, 합계등이 표시가 됩니다. 즉 위에서 사용자 지정 메뉴를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추가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상태표시줄을 없앨 경우는 모두 체크 박스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그림과 같이 모든 체크박스를 해제 해주시면 상태표시줄이 없어집니다. 그럼 어떻게 보여지는 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위에서 설정 메뉴를 모든 체크 해제한 경과는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상태표시줄이 남아 있더라도 아무런 정보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엑셀[Excel] 상태표시줄, 상태바, 작업표시줄 설정(사용자 지정, 숨기기, 보이기)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엑셀의 상태 표시줄, 또는 작업표시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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