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특정 동작 반복하기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특정 동작 반복하기

Appia 2021. 6. 10. 06:31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특정 동작 반복하기

[윈도우10 Windows10]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특정 동작 반복하기

먼저, 윈도우에서는 특정 동작을 반복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공합니다. 그 중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하여 특정 동작을 주기적으로 반복하도록 설정을 할 예정입니다. 특정 동작으로 가장 쉽게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럼 먼저,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신 후에 [작업 스케줄러]를 타이핑을 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메뉴에서 검색이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메뉴 - 작업 스케줄러 검색 

그럼 위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시키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작업 스케줄러 실행화면 

그럼 상위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새폴더]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작업 스케줄러에서 새 폴더 추가 화면 

그럼 그 폴더 이름은 본인이 원하시는 이름으로 입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APPIA_Work"을 입력하였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APPIA_Work"폴더 추가한 화면 

그럼 위에서 추가한 새폴더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신 후에 [기본 작업 만들기]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작업 스케줄러 화면 - 기본 작업 만들기 

그럼위에서 [기본 작업 만들기]부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럼 여기에서 기본 작업 만들기의 이름 / 설명 부분을 입력하시고 나서,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본 작업 만들기 화면 

위에서 이름과 설명을 입력하셨다면, 반복 주기, 실행 시기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매월]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런 후에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기본작업 만들기 - 트리거 설정 

위에서 매월로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월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를 선택하셔도 되고, 아님, 원하시는 달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 작업 만들기 - 월선택

그럼 여기에서 몇째주, 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부분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 작업 만들기 - 주, 요일 선택 

위에서 선택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런 후에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월, 요일 선택 완료 화면 

그럼 여기에서 이제 동작에 대해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메모장을 실행시킬 예정입니다. 따라서, [프로그램 시작]부분을 클릭하신 후 [다음]부분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작업의 동작 형태 설정 

그리고 나서, 실행파일 부분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즉, 프로그램이 위치한 위치 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 [다음]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및 스크립트 정보 입력

위에서 입력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요약한 부분을 나타냅니다. 그런 후에 [마침]부분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입력 정보 요약 출력 

그럼 다음과 같이 메모장 실행이라는 부분이 추가된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작업 스케줄러 추가된 부분 확인 

이와 같은 방식으로 작업 스케줄러의 특정 동작을 추가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windows10] 윈도우 메뉴, 최근에 추가된 앱 표시 활성화/비활성화 끄기, 켜기

 

[윈도우10, windows10] 윈도우 메뉴, 최근에 추가된 앱 표시 활성화/비활성화 끄기, 켜기

[윈도우10, windows10] 윈도우 메뉴, 최근에 추가된 앱 표시 활성화/비활성화 끄기, 켜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 메뉴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appia.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Windows10] 작업 스케줄러를 이용한 특정 동작 반복하기라는 주제로 간단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이 부분은 매우 잘 활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원하시는 작업에 대해서 반복적으로 동작하실 때에 이 부분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