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엑셀[Excel] 자동 저장 기능 끄기 / 켜기 본문

IT_OS_ETC../[IT]Excel

엑셀[Excel] 자동 저장 기능 끄기 / 켜기

Appia 2021. 4. 18. 17:45
반응형

엑셀[Excel] 자동 저장 기능 끄기 / 켜기 

엑셀[Excel] 자동 저장 기능 끄기 / 켜기 

이전에 자동 저장 시간 간격을 조절하는 내용에 대한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자신이 작업한 문서들의 흔적이 남는 것에 대해서 매우 싫어하거나, 극도로 예민하게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파일 작업을 한 후에 반드시 삭제하는 습관을 가지는 사람들도 자동저장된 파일에 대해서는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초에 이런 자동저장 기능을 끄거나 켜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엑셀 시작을 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있는 [파일]부분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엑셀 실행화면

위에서 [파일]메뉴를 실행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옵션]메뉴를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화면 메뉴

그럼 다음과 같이 Excel 옵션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좌측 가운데 있는 [저장]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옵션 화면 

그럼 빨간 상자와 같은 부분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들이 보일 것입니다. Excel에서 기본적으로 [OneDrive 및 SharePint Online 파일 자동 저장 / 자동 복구 정보저장 간격]부분이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들을 체크 해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옵션 화면 - 저장 메뉴

그럼 다음과 같은 형태가 되면 우측 하단에 있는 [확인]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파일 옵션 화면 - 자동 저장 기능 Off

이와 같은 형태로 자동 저장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만약 해제된 기능을 다시 켜고 싶다면 위에 보이는 부분에 대해서 체크 해주시면됩니다. 

엑셀[Excel] 비상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하기

 

엑셀[Excel] 비상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하기

엑셀[Excel] 비상사태를 대비하기 위한 자동 저장 시간 변경하기 문서 작업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사람들마다 의견이 다양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저장입니다.

appia.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Excel] 자동 저장 기능 끄기 / 켜기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실제 이 기능들은 대부분 그리 크게 설정하지 않습니다. 단, PC방등에서 작업을 할 경우 및 남들과 사용하는 공간에서 작업을 할경우에 이런 기능을 반드시 껴야 합니다. 혹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