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안드로이드(Android) 통화시 자동 녹음으로 설정하기 본문

Mobile/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Android) 통화시 자동 녹음으로 설정하기

Appia 2021. 4. 6. 18:59
반응형

안드로이드(Android) 통화시 자동 녹음으로 설정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통화시 자동 녹음으로 설정하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갤럭시 폰)의 가장 큰 차이를 나타낸다면 바로 통화 녹음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그 이외에도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차이는 바로 통화중 바로 녹음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본 설정으로 가능, 아이폰의 경우에는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거나 외부 장비를 통해서 진행해야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녹음 하는 앱등을 추가 구매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관련해서 알고 계신 분들은 댓글로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화 중 자동 녹음이 될 수 있게 설정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설정방법>

먼저, 전화기 모양의 [전화]버튼을 눌러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우측과 같은 모양의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에서 빨간색 상자와 같은 모양의 아이콘, 즉 [더보기]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통화 - 더보기 클릭 

그럼 다음과 같이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설정]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후에 [통화 녹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통화 - 설정 메뉴 

그럼 여기에서 기본 설정인 [통화 자동 녹음]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를 한번 클릭하여 활성화 해주시길 바랍니다. 

통화 자동 녹음 비활성화 -> 활성화 

그럼 다음과 같이 통화시에 자동 녹음이 됩니다. 

통화시 화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통화시 자동 녹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약]

위의 부분을 간단히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통화] - [더보기(가운데 우측에 있는 점 세개] - [설정] - [통화 녹음] - [통화 자동녹음 활성화]

 

안드로이드(Android) 한글 키보드 천지인에서 쿼티 키보드로 변경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한글 키보드 천지인에서 쿼티 키보드로 변경하기

안드로이드(Android) 한글 키보드 천지인에서 쿼티 키보드로 변경하기 처음 안드로이드(Android)를 사용하면 가장 적응을 안되는 것이 바로 키보드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갤럭시에서 기

appia.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Android) 통화시 자동 녹음으로 설정하기라는 주제로 간단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이 부분들은 고객과 통화가 많은 신분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혹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