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윈도우10 Windows10] 파일 찾기의 최고 프로그램 Everything 설치(무료 프로그램, Freeware) 본문

IT_OS_ETC../[OS]Windows10&11

[윈도우10 Windows10] 파일 찾기의 최고 프로그램 Everything 설치(무료 프로그램, Freeware)

Appia 2021. 1. 15. 06:11
반응형

[윈도우10 Windows10] 파일 찾기의 최고 프로그램 Everything 설치(무료 프로그램, Freeware)

[윈도우10 Windows10] 파일 찾기의 최고 프로그램 Everything 설치

실제 사람들은 파일에 대해서 관리를 매우 잘하는 경우가 아닌 경우에 현재 자신의 컴퓨터에 특정 파일들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확인하는 것에 대해서 매우 힘들어 합니다. 그리고 특정경우에는 특정 파일을 검색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윈도우 탐색기의 우측상단에 있는 검색 부분을 이용하곤 합니다. 

윈도우 탐색기 검색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은 매우 속도적인 측면에 느리고 비효율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같이 특정 파일을 검색하거나 찾을 때 매우 빠른 속도로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는 프로그램인 Everything 입니다. 

 

먼저, 다음 링크에 가셔서 다운로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voidtools

Everything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자원 사용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갱신 등등... Everything 1.4.1.1003 다운로드 32비트 설치파일 64비

www.voidtools.com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다음 화면에서 보이는 [Download Installer 64-bit]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verything 제조사 홈페이지 화면 

그럼 다음과 다운로드가 실행이 될것이고, 완료가 되면 다음과 아이콘 표시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때 다음 보이는 아이콘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Everything 다운로드 완료 화면

그럼 처음에 언어에 대해서 선택하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하시고 [OK]부분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언어선택

그리고 위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사용권계약에 대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동의함]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사용권선택

위에서 사용권 계약이 끝나면 설치 폴더에 대해서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하시고, [다음]부분을 클릭하여 주시면 됩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폴더 선택

그리고 나서 몇가지 부가 옵션에 대해서 나타납니다. 저의 경우 설정 및 데이터 위치만 설치 폴더로 저장하게 하였습니다. 이 부분들은 그리 크게 신경안쓰시고 [다음]을 누르셔도 상관이 없을 듯 합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옵션 선택

그리고 나서, 몇가지 부가 옵션에 대해서 선택을 할수 있는 체크박스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부분들을 추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설치]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언어선택1

위에서 [설치]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설치중

위에서와 같이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가 완료된 것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마침]부분을 클릭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verything 설치화면 - 설치 완료 화면

Everything을 실행해보면 매우 단순합니다. 상단에 네모 부분에 찾고자 하는 부분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Everything 실행화면

다음과 같이 *.pdf을 바탕으로 검색해봤습니다. 매우 많은 파일들이 즉각적으로 검색됨을 알 수 있습니다. 

Everything 파일 검색화면

이와 같이 Everything에 대해서 설치하고 구동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Windows10] 파일 찾기의 최고 프로그램 Everything 설치(무료 프로그램, Freeware)라는 주제로 간단히 포스팅을 진행해봤습니다. 혹 궁금하신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