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파워포인트[Powerpoint] 슬라이드 쇼를 무한 반복, 무한재생 하는 방법 본문

IT_OS_ETC../[IT]PowerPoint

파워포인트[Powerpoint] 슬라이드 쇼를 무한 반복, 무한재생 하는 방법

Appia 2020. 5. 16. 07:32
반응형

종종 전시회나, 컨퍼런스에서 파워포인트 소개자료를 전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슬라이드 쇼를 실행하셨을 경우에는 한번 쭈욱 진행되고 나서 종료가 됩니다. 이럴 경우에, 슬라이드 쇼를 무한 반복 하는 방법과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음 슬라이드로 바뀌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겠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하면 상단에 [슬라이드 쇼] 부분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다음 상단에 보이는 메뉴에서 [슬라이드 쇼 설정]부분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 설정 

쇼 설정을 보시면 다음과 같이 설정 다이어로그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보기 옵션]에[<Esc>키를 누를 때까지 계속 실행] 앞에 있는 체크 박스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 이 옵션을 클릭해주시는 이유는 이 부분이 없으면 무한 반복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토대로 무한 반복을 하게 됩니다. 

슬라이드 쇼 설정 

위에서 설정 후에 상단에 [전환]탭을 클릭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런 후에 우측 상단에 [화면 전환] 부분에서 2가지 체크박스에서 [다음 시간 후] 앞의 체크 박스를 선택해 주시고, 시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 부분을 선택해 주시지 않는다면, 화면이 멈춰있게 됩니다. 그러면, 원하시는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전환에서 화면 전환 설정

참고로 마우스 클릭할 때 화면 전환이 되도록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관찰자 모드로 사용하실 거라면 이 부분 제외하고 다음시간 부분만 체크 해주셔도 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무한으로 반복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전시회나 컨퍼런스에서 이런 부분들을 매우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종종 동영상으로 추출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와 같은 방식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파워포인트[Powerpoint] 슬라이드 쇼를 무한 반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신점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