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엑셀[Excel] 꿀팁 엑셀창 2개 이상 띄우기(나누기, 분리하기) 본문

IT_OS_ETC../[IT]Excel

엑셀[Excel] 꿀팁 엑셀창 2개 이상 띄우기(나누기, 분리하기)

Appia 2020. 4. 10. 07:38
반응형

종종 엑셀 관련된 작업을 하다 보면, 기존 자료를 보면서 현재 자료를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 기존 파일과 현재 파일을 별도로 다른 창으로 보고 싶은데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엑셀을 실행해도, 기존 창이 열리거나, 때론 기존에 열려 있는 부분에 새로운 파일만 추가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들에 대해서 해결 해주기 위해서 엑셀 창 2개 이상 띄우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Windows키 + R]를 동시에 눌러주세요. 윈도우 키아시죠? 키보드 좌측 하단에 Ctrl 우측에 대부분 붙여 있습니다. 

windows + R를 눌러 실행 구동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엑셀을 아이콘이 아닌 명령어를 입력하여 구동하겠습니다. 

실행 구동 창

위의 열기에서 "EXCEL /x"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excel 코맨드 구동 (with /x)

이와 같이 해서 실행하시면 별도의 창으로 엑셀이 실행이 됩니다. 그럼 사용자 분들이 원하는 위치에 구동시켜셔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위치시켜 작업을 합니다. 

 

엑셀 창 여러개 띄우기 

물론 위의 명령어를 실행을 구동시키지 않고 엑셀이 위치한 폴더로 가서 직접 cmd 커맨드에서 위의 명령어를 실행시켜도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지스터에서 실행 파일에 대한 속성을 수정함으로 위와 같은 결과를 만들 수 있지만, 잘못 건드리시면 다시 엑셀을 설치 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떄문에 가장 안정적인 방법으로 안내를 드렸습니다. 

 

물론 창이 꼭 2개가 아니라 3개, 4개 마음대로 열 수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및 방명록에 글 남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