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의 IT세상

MIL - SIL - PIL Simulation(시뮬레이션) 본문

Development/ETC

MIL - SIL - PIL Simulation(시뮬레이션)

Appia 2020. 1. 19. 22:40
반응형

앞서서 MBD(Model Based Development / Model Based Design)이야기를 Simulation기반으로 진행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simulation 대해서 간단하게 기술을 하고자 합니다.

MIL(Model in the Loop) Simulation

MIL Simulation 경우, float값을 바탕으로 시뮬레이션을 하여, 로직의 구동의 유효성을 보는 것입니다. , 0 입력하였을 10.999 나오는 로직이 과연 0 넣었을 10.999 나오는지에 대해서 확인하는 시뮬레이션입니다. 단계에서는 로직의 정상 여부를 가장 많이 보는 단계입니다.

 

SIL(Software in the Loop) simulation

SIL simulation 경우 MICOM 데이터 타입 흔히 말하는 Embedded Board 다운로드 MICOM에서 인식하는 데이터 타입을 사용하는 시뮬레이션입니다. 때는 MIL Simulation 비교 하였을 경우 편차가 발생합니다. MIL 경우 Float값으로 10.999 표현할 있지만, SIL 경우 부분에 대해 표현하는 것에 대해 매우 제약적입니다. 따라서, 시뮬레이션을 바탕으로 나오는 편차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관련해서는 Computation Scaling이라는 별도의 포스팅에서 별도로 추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PIL(Process in the Loop) simulation

PIL 이라고도 합니다. 경우에는 SIL에서 시뮬레이션한 결과를 보드에 다운로드하여 정상 여부를 확인하는 시뮬레이션입니다. SIL에서 최적의 데이터 타입을 사용하면, 이를 토대로 EVM Board 다운로드 하여 정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실제 SIL / PIL 값의 편차는 나오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아마도 RAM 리소스등을 확인하는 것에 목적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Model기반의 개발하는 방식을 사용 하신다면 다음과 같은 시뮬레이션등은 필수적입니다. 이를 토대로 많은 문제들에 대해서 사전에 해결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MBD 지원하는 솔루션들이 다음과 같은 MIL - SIL - PIL 대해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분에 대해서 많은 표준등에서 요구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오늘은 MIL - SIL - PIL Simulation 대해서 이야기 해봤습니다.

반응형
Comments